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폐 범주성 장애의 다양한 개념화 및 특성
    카테고리 없음 2013. 3. 22. 21:34





     

    자폐 범주성 장애의 다양한 개념화 및 특성.pptx


    (Microsoft office 2013버전으로 제작됨)



     뉴오피스 2013버전으로 파워포인트를 잠깐 배운 적이 있다. 방학 기간동안 5주에 걸쳐 상상유니브를 통해 듣게 된 클래스였는데, 차유빈선생님의 좋은 강의로 인해 잠깐사이 ppt실력이 급상승하는 기분이었다. 그렇게 한 달여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늘 그렇듯 이런 기회는 대학강의에서의 팀별 발표로 찾아온다. 자진해서 ppt를 만든다고 할 때만 하더라도 모두가 깜짝 놀랄 ppt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나의 실력은 냉정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고 생각보다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겨우 시작이다. 클래스 이후로 ppt제작을 연습해보지 않은 나에게 이번 기회는 값진 경험이었고 앞으로 다른 ppt를 만들 때에도 지금 들인 시간이 분명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끄럽지만 이번에 제작한 ppt를 올린다. ppt를 보고 수정할 점이나 보완할 점, 잘못된 점이 있으면 꼭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우선 전체적으로 도식화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종류, 원인, 특성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목차에 대해서도 하위목록을 만들어 그림으로 보여주었다. 각 하위목록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다시 목록을 보여주었다. 목록을 보여주는 부분은 최대한 있어보이게(?) 하기 위해서 약간의 애니메이션을 주었다. 고급스러워보이기 위한 발악인데, 아직 기술이 많이 부족하지 않나 싶다.

     그리고 이번 ppt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이론적인 설명이 많이 때문에 내용을 그림으로 설명하지 못한 부분이다. ppt에 이렇게 글이 많으면 내용이 집중되지도 못하고 보기만 해도 지루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간단한 숫자와 사진만으로 최고의 ppt를 만드는 스티브잡스처럼 제작해보고 싶었지만, 결고 그렇게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는 이론들이라 어쩔 수 없이 요약한 내용을 옮겨다 넣었다. 아직 내가 많이 부족하구나를 느낄 수 있던 부분이었다.

     그리고 파일에는 첨부되어있지 않지만, 사실 ppt의 마지막 부분에 영상 하나를 붙여놓았다. bbc에서 제작한 몰래카메라 영상이었는데, 나름 참신하고 내용도 괜찮길래 대뜸 집어넣었다. 그러나 정작 발표할 때 보니 막상 ppt의 내용과 부합하지는 않는 영상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결국 시간때우기용이 되어버렸다는 생각에 많이 아쉬웠다. 자료의 선정도 꼭 유의해야겠다.


     처음이라 많이 부족하고 또 어려웠다. 그렇지만 조금씩 나아지다보면 언젠가는 내 앞에 있는 청중들이 흠뻑 몰입할 수 있는, 그런 ppt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회가 되면 이번과는 다른 방식으로 더 나은 기법을 사용해서 ppt를 제작해보아야겠다.

Designed by Tistory.